큐브엔터

종목코드 182360
업종 오디오물 출판 및 원판 녹음업
주요제품 음반음원, 콘서트, 아티스트매니지먼트
상장일 2013-11-21
결산월 12월
대표자명 강승곤, 안우형, 정철(공동대표)
홈페이지 http://www.cubeent.co.kr
지역 서울특별시

큐브엔터의 2023년도 결산 사업보고서 핵심 요약

큐브엔터는 K-Pop 아티스트 육성 및 매니지먼트, 음반 제작, 공연 기획 등을 주력으로 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또한 태국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의 국내 유통과 일본에서의 화장품 유통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1. 영위하고 있는 사업:
- 엔터테인먼트 사업: 아티스트 육성, 음반 기획/제작/유통, 공연 기획, 매니지먼트, MD 판매
- 유통 사업: 태국 프리미엄 과채 주스 브랜드 '팁코(TIPCO)' 국내 독점 유통
- 코스메틱 사업: 일본 현지 법인을 통한 화장품 유통

2. 제품:
- 음반, 디지털 음원
- 공연 티켓, MD 상품
- 팁코(TIPCO) 과채 주스
- 화장품 (일본 시장용)

3. 핵심기술:
-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 시스템
- 음반 기획 및 제작 노하우
- 글로벌 공연 기획 및 운영 능력

4. 시장 현황:
- 글로벌 음악 시장: 2022년 262억 달러 규모, 전년 대비 9.0% 성장
- 국내 음악 시장: 2022년 11조 1,602억원 규모, 전년 대비 19.1% 성장
- 국내 주스 시장: 2023년 5,100억원 규모, 성장 추세

5. 주요 거래처:
-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
- Tencent Music Entertainment (Zhuhai) Company Limited
- 광동제약 (팁코 주스 유통)

6.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 (2023년 기준):
- 엔터테인먼트 부문: 56.7%
- 코스메틱 부문: 40.1%
- 유통 부문: 3.2%

7. 3년간 매출 정보:
- 2023년: 142,272백만원
- 2022년: 120,638백만원
- 2021년: 71,944백만원

8. 향후 계획:
- 유통 사업에서 2024년 신제품 출시를 통한 매출 극대화 및 손익구조 개선 모색
- 일본 화장품 유통 사업의 오프라인 채널 확대

9. 회사의 특징:
- K-Pop 산업을 대표하는 다수의 아티스트 보유
- 체계적인 신인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 시스템
- 글로벌 시장 진출 노하우

10. 경쟁력:
- 강력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브랜드 파워
-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진출 능력
-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엔터테인먼트, 유통, 화장품)

11. 클로드(Claude)의 투자 조언:
큐브엔터는 안정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유통과 화장품 사업으로 다각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K-Pop의 글로벌 인기와 함께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특히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의 성과가 주목됩니다. 다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동성과 경쟁 심화, 그리고 해외 사업의 리스크를 고려해야 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회사의 아티스트 라인업 강화와 글로벌 확장 전략을 지켜보며 투자를 고려해볼 만한 기업으로 판단됩니다.

2024년도 결산은 2025년 5월에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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