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플랫폼

종목코드 225590
업종 봉제의복 제조업
주요제품 여성복
상장일 2015-10-05
결산월 12월
대표자명 박원희
홈페이지 http://fashion-platform.co.kr
지역 서울특별시

패션플랫폼의 2023년도 결산 사업보고서 핵심 요약

패션플랫폼은 여성 의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패션 기업입니다. 더레노마, 보니스팍스, 르샵, 리에떼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30~40대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연결 매출액 1,060억원, 영업이익 8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 영위하고 있는 사업:
- 여성 의류 제조 및 판매
- 임대 사업

2. 제품:
- 더레노마: 30~40대 후반 여성 타겟, 스타일리쉬하고 젊은 감각의 의류
- 보니스팍스: 20대 후반~40대 초반 여성 타겟, 보이시하면서 섹시한 감성의 의류
- 르샵: 20~30대 여성 타겟, 상큼하고 발랄한 감각의 의류
- 리에떼: 20대 초반 여성 타겟, 데일리 웨어 중심의 의류 및 악세서리

3. 핵심기술:
- 기업부설연구소인 패션디자인연구소를 통한 디자인 및 소재 개발
- 외주업체 전담 개발실에서 패턴제작 및 샘플제작 수행

4. 시장 현황:
- 패션산업은 내수 중심의 산업이나 최근 해외 진출 확대 추세
- 경기 변동에 민감한 특성을 가짐
- 진입장벽이 낮고 가격경쟁이 치열한 산업

5. 거래처:
- 구체적인 거래처 정보는 명시되어 있지 않음

6.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 (2023년 연결기준):
- 패션부문(의류): 99.2%
- 임대부문: 0.8%

7. 3년간 매출 정보 (연결기준, 단위: 백만원):
- 2023년: 106,003
- 2022년: 109,943
- 2021년: 86,375

8. 향후 계획:
- 다양한 브랜드 런칭 및 새로운 패션 아이템 발굴을 통해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벌 패션기업으로의 도약 목표

9. 회사의 특징:
- 레노마 브랜드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사용권 보유
-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자체 디자인 및 소재 개발 능력 보유

10. 경쟁사 대비 경쟁력:
- 구체적인 경쟁력 비교 정보는 제공되지 않음

11. 클로드(Claude)의 투자 조언:
패션플랫폼은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는 중견 패션기업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리스크를 분산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소를 통한 디자인 경쟁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패션산업의 특성상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경쟁이 치열한 점은 위험 요소입니다. 투자 시 회사의 브랜드 파워, 재고관리 능력, 해외 진출 전략 등을 면밀히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패션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선호도 변화에 대한 대응 능력도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2024년도 결산은 2025년 5월에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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