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

종목코드 308100
업종 섬유, 의복, 신발 및 가죽제품 소매업
주요제품 골프의류 및 골프잡화
상장일 2019-06-10
결산월 12월
대표자명 최준호
홈페이지 http://www.castelbajac.com
지역 인천광역시

까스텔바작의 2023년도 결산 사업보고서 핵심 요약

(주)까스텔바작은 골프웨어를 주력으로 하는 패션 기업입니다. 2014년 까스텔바작의 상표권을 인수하고 2015년 골프웨어를 론칭했으며, 2016년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프랑스 아티스트 감성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으로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1. 영위하고 있는 사업:
- 골프웨어 및 골프용품 제조 및 판매
- 라이선스 사업

2. 제품:
- 골프의류: 점퍼, 스웨터, 바지, 큐롯 등
- 골프용품: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모자, 양말, 신발 등

3. 핵심기술:
- 프랑스 PMJC 디자인센터와 한국 디자인 연구소의 공동 개발 프로그램
- 통합 상품 개발 시스템 (MPS, GPOS, PDM, HCP 등)

4. 시장 현황:
- 국내 골프의류 시장규모: 2023년 7조 규모 전망
- MZ세대의 골프 인구 유입으로 시장 확대 중

5. 거래처:
- 백화점, 아울렛, 대형쇼핑몰, 가두점 등에서 일반 소매 고객 대상 판매

6.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 (2023년 기준):
- 골프의류: 82.42%
- 골프잡화: 11.30%
- 기타(라이선스, 소모품 등): 6.28%

7. 3년간 매출 정보:
- 2023년: 48,415백만원
- 2022년: 61,761백만원
- 2021년: 74,675백만원

8. 향후 계획:
- 신규 골프 브랜드 투자 및 인큐베이팅
- 온라인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 확대
- 골프웨어 편집숍 DWF 확장
-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캡슐 컬렉션 론칭

9. 회사의 특징:
- 아티스트 감성의 비비드한 컬러와 유럽 분위기의 핸드터치 아트워크 도입
- 프랑스 파리에 PMJC 디자인연구센터 운영

10. 경쟁력:
-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와 프랑스 파리 디자인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디자인
- 효율적인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운영
-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 라인업

11. 클로드(Claude)의 투자 조언:
까스텔바작은 독특한 디자인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MZ세대의 골프 시장 유입과 함께 성장 가능성이 있으나, 최근 3년간 매출 감소 추세와 경쟁 심화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신규 브랜드 개발과 온라인 플랫폼 확대 등 다각화 전략의 성공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는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시장 확장 전략, 그리고 재무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2024년도 결산은 2025년 5월에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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