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라클피플사

종목코드 331660
업종 기타 화학제품 제조업
주요제품 은나노스텝, 닥터오렌지 등
상장일 2019-10-28
결산월 12월
대표자명 이호경
홈페이지 http://www.kmpc.co.kr
지역 경기도

한국미라클피플사의 2023년도 결산 사업보고서 핵심 요약

(주)한국미라클피플사는 세정제 및 기타 세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방용 세제, 의류용 세제, 다용도 세제 등을 생산하며, 친환경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1. 영위하고 있는 사업:
- 세정제 및 기타 세제 제조 및 판매
- 주방용 세제, 의류용 세제, 다용도 세제 생산

2. 주요 제품:
- 은나노스텝: 주방용 세제
- 탑스텝: 세탁용 세제
- 다용도 세정제
- 화장품(마스크팩) 등

3. 핵심기술:
- 오렌지 오일을 활용한 친환경 계면활성제 기술
- 은 나노입자 제조 기술
- 비타민-C 안정화 기술

4. 시장 현황:
- 2018년 국내 세제 시장 규모: 약 1조 5,837억원
- 주방용 및 기타 세제 시장 규모(2017년): 약 4,400억원
- 세탁용 세제 시장 규모(2017년): 약 6,000억원

5. 주요 거래처:
- CJ 오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롯데홈쇼핑 등 홈쇼핑 채널
- 신세계, 현대 백화점, 이마트 PK마켓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6. 매출 유형별 매출 비중(2023년 기준):
- 제품: 90%
- 상품: 10%
- 기타: 0%

7. 3년간 매출 정보:
- 2023년: 29,814백만원
- 2022년: 29,945백만원
- 2021년: 22,464백만원

8. 향후 계획:
- 프리미엄, 명품, 안전 세제로의 포지셔닝 강화
- 홈쇼핑 유통 채널 관리 및 확대
- 방문판매의 온라인화 및 온라인 시장 활용 확대
- 장기적 관점의 유통채널 확장 (편의점, 소형마트 등)
- 해외 시장 확대 (중국, 유럽, 중동 등)

9. 회사의 특징:
- 친환경 제품 중심의 사업 전략
- 홈쇼핑 채널을 통한 높은 매출 비중
- 다양한 특허 및 지식재산권 보유

10. 경쟁사 대비 경쟁력:
- 오렌지 오일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 생산
- 다목적 사용 가능한 제품 특성
- 홈쇼핑 채널에서의 강점

11. 클로드(Claude)의 투자 조언:
한국미라클피플사는 친환경 세제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으로 보입니다. 홈쇼핑 채널에서의 강점과 친환경 제품 라인업은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대기업 중심의 경쟁 구도와 홈쇼핑 의존도가 높은 점은 리스크 요인입니다. 유통 채널 다각화와 해외 시장 확대 성공 여부가 향후 성장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되, 경쟁 상황과 유통 채널 다변화 진행 상황을 주시하며 투자를 고려해볼 만한 기업입니다.

2024년도 결산은 2025년 5월에 업데이트 됩니다

뒤로 가기